3월 학평 수(가) 21번
발문 구성 오지네여... 이거 기계적으로 g미분하는거 경계해야되는걸 의도로 낸것같음.
결국 내가 x=f(t)로 치환하는게 필연적이라는걸 느꼈다고나 할까요.
-뒷북 ㅈㅅ... 오랜만에 고등학교 수학 문제 보고 기분좋아서 올려봤네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가장 복기할만한 문제라고 생각해서 복기해보면 좋겠다 싶어서 올려봤어욤.
나머지는 그냥 평이한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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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교에서 신청하려고 어제 전화해봤는데 행정실에서 3학년부로 연결해줬는데...
30번 어려워 보이던뎅
아 제가 평이하다는 말을 너무 개인적인 의미로 썼나봐여.
문제 의도가 좀 심오한게 있지 않은것을 저는 그렇게 표현한 겁니당... 죄송해여~
30번은 ‘조금’ 계산을 요구하구여, 그림 그려보고 대칭성을 이용하는게 핵심인거더라구요... 그리고 가장 기본적으로 적분변수구별하는게 선행되어야 하구여..
21번2분컷이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