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램(김민재) [476057] · MS 2013 · 쪽지

2019-09-17 11:31:43
조회수 20,496

이번 점유소유 지문 꼭 드리고 싶은 말씀

게시글 주소: https://susiapply.orbi.kr/00024645121

눈팅하면서 노파심에 말씀드리는데, 이 지문 이해하고 정리하는 데에서 만족하거나 좀 더 완벽한 설명을 해주는 사람을 찾기만 하지 마세요


중요한 건 '시험장에서' 뭘 어떻게 해야하느냐는 겁니다.


작년 수능 법률효과 지문, 저도 수업 자주했지만 이쁘게 정리하고 이해하면서 읽으면 진짜 깔끔하고 별거 아닌 것처럼 보입니다.


다만 지금 메인글에 있는 19수능 이후 오르비반응처럼, 법률 효과 지문은 수많은 현장에서의 수험생 멘탈을 부쉈다는 걸 기억하세요.


시험장에선 지문을 완벽하게 이해하지못해도, 강사들의 해설처럼 완전히 정리하며 읽지 못해도 상관없습니다. 저렇게 못해도 대부분의 문제는 답 고를 수 있으니까요.


이번 점유소유 지문도, 내가 시험장에선 어디까지 할 수 있고 그걸 하려면 수능에선 어떻게 해야할지에 포커스가 가야합니다.


물론 지문 내용을 사후적으로 이해하고 정리하는 것. 아주 중요합니다. 일단 평가원이 이 글을 어떻게 썼는지를 알아야 시험장에서 어떻게 할지도 생각할 수 있을테니까요.

 

다만 중요한 건 이해하고 정리하는 데에서 그치면 안 된다는 거예요!!! 멋진 독해, 풀이에 감탄만 하지마시고 어느 강사가 해설 잘 했네 이런 거만 관심가지지마시고, 어떻게 해야 저런 생각들을 최대한 끄집어 올 수 있을까를 치열하게 고민하세요.


저도 관련한 칼럼을 이번주에 써보겠습니다. 여러분도 스스로 고민해보세요.

rare-#NOT FOUND rare-띵작, 마스터피스 rare-2021 신축년 rare-4스널 라봉이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