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의편지 [939077] · MS 2019 (수정됨) · 쪽지

2020-02-25 18:24:27
조회수 9,835

한수모의고사 시즌1 1회차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susiapply.orbi.kr/00027961341


한수 모의고사 시즌1 1회차 후기입니다!


총평

 벌써 부터 EBS연계가 들어갈 거라곤 생각 못했는데 EBS연계가 되어 좋았어요!! 답지에 구체적으로 EBS 몇 페이지가 반영된 건지 수록되어 있어 비교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한국교육과정 평가인증 페이지에 37페이지나 되는 긴 분석서가 있는데 한수 모의고사 푸는 모든 분들 꼭 분석서 보세요!! 저는 한수 모고 공부시간 중 분석서로 정리하는데 반이상 썼을 정도로 해설 퀄이 진짜 대단합니다! (아직 해설강의는 안올라왔더라구요..) 


화작

최신 출제 경향을 반영해 깔끔하고 난이도도 적당했습니다. 사설 모의고사의 특성상 꼬투리하나로 답을 찾아야하는 경향이 있는데 한수 모의고사는 그런 거 하나도 없이 정말 무난했어요!!

1~3번은 2020 수능, 9평과 비슷한 유형이었고 (풀다가 2020수능 국어 문제가 생각나 쓴웃음이 지으며 풀었던..ㅎ..)

4~7번도 2020 6평과 유사한 문제유형이라 화작 기출 공부가 잘 되있으신 분이라면 10문제 모두 10분 내외로 풀수 있으셨을 겁니다.

 

문법

3평 대비라 그런지 심화 개념보다는 기본 개념으로 문제를 출제해 문법 또한 무난했습니다.

11, 12번은 형용사, 동사 개념 잘 잡힌 분이면 지문 없이 문제 풀 수 있었고 13번도 기출에 여러 번 등장했던 중세 문법, 14,15는 선지가 밀도있게 제시되어 꼼꼼히 확인해야 하지만 쉽게 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 리. 고. 분석서에 문제에 쓰인 기본 개념부터 세부 사례 및 심화 개념을 자세하게 써주셔서 따로 문법 분석을 안하고 분석서만 읽어도 문법 공부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진짜 분석서 감탄하면서 공부했어요!!


문학

EBS 연계를 잘 활용했다는 생각이 든 합리적인 문제들이였습니다.

보기 문제들도 보기만을 통해 풀 수 있는 단순한 문제가 아니라 보기에서 전체적인 맥락과 분위기를 파악한 후 지문의 내용과 비교,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야하는 수준있는, 또 최근의 수능 문학 경향이 잘 반영된 좋은 문제였습니다. 제가 보기 문학 문제들을 거시적으로 판단해서 자주 틀리곤 하는데 그런 제 잘못된 판단 과정을 고쳐주는 퀄 높은 문제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모의고사 분석서를 통해 EBS연계 작품 공부한다고 생각하고 꼭 분석서 보세요!! 모의고사 분석서 이렇게 좋은 곳 한수 말곤 없습니다!!! 분석서에 수특 보기, 수특 사용설명서에선 어떻게 해설하고 있는지,,, 자세하게 정확하게 설명해주고 있어요 예를 들어 춘설에서 '싶어라'의 뜻을 수특에서 2가지로 해석하는 설명에서 진짜 육성으로 와... 라는 소리가 나왔습니다 이정도로 자세해요!!


비문학

(제 수준 - 비문학 문제 전체에서 보기문제 2 정도 틀리는 수준) 제가 원래 비문학이 약하다는점 감안하고 읽어주세요.


 시간이 없어서 마지막에 풀었던 엔탈피 지문은 3문제 날렸는데요... 평소 시간 부족을 겪는 편은 아닌데 저한텐 비문학 3지문 다 어려웠습니다. 이중효과, 무죄 추정은 평가원 어려운 정도 였고 마지막 엔탈피 지문은 평가원 보다 어려웠습니다. 정보량 많은 건 비문학 출제 경향과 비슷하다 느꼈고 엔탈피 보기 추론은 저는 처음 풀 땐 못 해냈습니다. 하지만 화제 잡고 등압, 등적 과정 비교를 정리하면서 풀었다면 충분히 출제 가능한 범위라고 생각합니다. 

비문학 분석서도 마찬가지로 정말 좋았어요!! 실전 풀이와 분석을 나눠서 제시해 실전 풀이에서 어느범위까지는 추론을 이끌어야하는지 제 풀이와 비교하며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더 나아졌으면 좋겠는 점

분석서 말투가 동일하지는 않더라구요! 제 개인적 의견으로는 전체적으로 문법 파트에서 처럼 구어체로 이해하기 쉽게 서술해주셨으면 해요!! 한수 정말 만족하고 사랑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