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량이 많은 지문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랜만에 강의 영상으로 찾아뵙습니다.
화질구지라서 조금 아쉽기는 한데 ㅜㅡㅜ
많은 정보량으로 유명한 2019학년도 수능 우주론 지문,
사실은 정보량이 거의 없는 지문이었습니다.
이렇게 정보량을 줄이며 글을 읽는 방법과,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만유인력 문제에 대한 완벽한 해설까지.
독서 영역에 고민이 있으신 모든 분들, 딱 1시간 30분만 투자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새로운 강의 커리큘럼 안내 : https://orbi.kr/00036437365
오르비학원 대치점 (02-3454-0207) : 토요일 오전 9시~오후 12시 30분
https://academy.orbi.kr/daechi/teacher/128
오르비학원 강남(서초)점 (02-522-0207) : 일요일 오후 1시 30분~오후 5시
https://academy.orbi.kr/gangnam/teacher/129
ps. 기출문제집의 경우 기존 계획에서 5개년 기출 / 옛기출을 따로 내는 것으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5개년 기출(17~21, 22 예시 포함)은 다음주 정도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17학년도 이후 모든 지문을 데일리 형식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독서 예시)
하루 세 지문 혹은 두 지문씩 풀 수 있도록 치밀하게 daily 구성을 했습니다.
나국어좌랑 지문 목차 짜는데만 4시간 걸림...
하루에 3지문을 공부해도, 하루에 두 지문을 공부해도 제재/난이도/연도/주요 포인트 등이 전혀 겹치지 않도록 심혈을 기울여서 설계했습니다.
물론 17 이후 기출들이 거의 다 레전드들이라... 어떻게 짜도 어려운 지문들끼리 묶이긴 하지만요.
문제편/해설편 따로 판매할 예정이니, 해설이 필요없으신 국어황분들도 문제편만 구매하셔서 최근 기출 정복하시기 바랍니다. (문제편에도 빠른 정답은 있습니다.)
옛기출(16~11) / 화작, 언매는 다음달 초중순에 만나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꾸자꾸 늦어져서 정말 죄송합니다 ㅜㅜ 휴일도 없이 일을 하는데도 한계에 부딪히네요... 약속을 못 지켜서 정말 죄송합니다...
필수 고전시가 / 생각의 절정(독서)도 현재 개요 작업중입니다. 옛기출, 화작/언매 이후에 바로 나올 수 있게 준비하겠습니다.
독서n제도 꾸준히 준비중이구요.
감사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영화에서 알리타의 정체가밝혀지고 그 수리공아조씨나 휴고등 알리타 친구?들과 지인들이...
언젠가 완벽하게 준비되면 꼭! 감사해요 ㅜㅡㅜ
더 자세히 덧붙이자면.. 기출 문제집 구성 역대급입니다.
하루 2지문 / 3지문 어떻게 풀어도
1. 난이도 밸런스
2. 제재 밸런스
3. 하루 공부 시간 밸런스
맞춰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여러분들의 국어 공부 계획에 크게 도움될 거라 생각합니다 ㅎㅎ
ㅋㅋㅋ줄여가는 과정 + 과학 이야기 좀 있어서 그래요
지금 생각의 전개 교재로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데 국어 공부 자체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돼서 문학 허용범위라든지 팩트 요소들을 구분하기 좀 힘들고 문제풀이 시간도 거의 줄지 않았어요 ㅠㅠ 생각의 발단 나오면 하고 생각의 전개를 여러 번 n회독하면 좋아질까요? 매일 3시간씩 국어 하는데 많으면 2지문 적으면 1지문 정도 밖에 못합니다.. 풀어보고 해설지 보면 이 정도는 웃으면서 지울 수 있죠?라고 되어있어도 아.. 나는 안되는데 이러면서 벽에 부딪히고는 합니다 작년 수능 5등급 나왔고 재수 중인데 지금까지는 교재 내용을 정말 한 글자도 안 빼먹고 생각하며 이해하려고 하는데 이렇게 꾸준히 하다 보면 좋아질까요? 다른 과목은 몰라도 국어 같은 경우는 제가 인강을 아무리 들어봐도 잘 안 맞는 거 같아서 피램 교재만으로 하고 있습니다 무언가 개선할 점이 있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 국어가 제일 어려운 거 같이 느껴집니다
그럼요. 그렇게 머리 깨지게 고민하고 벽에 부딪치고 하면서 실력이 오르는 거예요. 바로 확 오르는 느낌은 그 어떤 컨텐츠도 주지 못해요. 누적된 학습량이 어느 순간 폭발하면서 경지에 오르게 될 겁니다. '교재 내용을 정말 한 글자도 안 빼먹고 생각하며 이해하려고 하는데'라고 하셨죠? 지금 이 마음 잊지 않은 채로 꾸준히 해 보세요. 작년에 그렇게 한 학생들 결국 수능날엔 저한테 감사하다고 하더라구요
독서 기출에 예비시행도 들어가는지, 몇일 구성인지 궁금합니당!
세 지문씩이면 16일, 두 지문씩이면 24일입니다. 예시문항 들어가구요!
두지문 스케줄이랑 세지문 스케줄이 따로 있는건가용??
네넴 편집은 세 지문 스케쥴로 해놨는데, 알아서 두 지문으로 풀면 됩니다.
화작은 책 어떤식으로 구성되나요?
문학 비문학 시리즈랑 비슷한가요?
음 책의 방향성(?)은 비슷합니다. 개념 및 행동 양식 소개하고, 기출문제로 확인하고!
기출 문제집 나오면 옛기출이랑 최근기출 중에 어떤 것부터 푸는게 나을까요? 전개를 시작한지 얼마 안 되어서 출시일은 크게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공부 지치지 않고 할 자신 있으면 옛기출부터, 아니라면 최근기출부터 하는 걸 추천드려요!
선생님
생각워크북은 언제 출간되나요??
정확한 출간일이 정해졌늠지 궁금합니다
옛기출 나올 때쯤 같이 나올 것 같습니다! ㅜㅜ 죄송합니다
선생님 1월달에 수업듣다가 다른과목에 집중하고싶어서 한달쉬고 다시 수업 듣고싶어서 비대면 수업하려는데 다시 따라가려면 생각의전개 독서책 사서 병행하면서 따라가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1월달에 필기한거 보면 충분할까요?
1월에 한거면 충분합니당!
선생님 생각의 전개 본교재만 따로 판매할 계획있으신가요? N회독 할때 편할것 같아서요. 개념부분은 원래책 사용하고 기출만 새책으로 보려는 목적입니다.
교재의 사용법에 있는 카페 오시면 복습용 지문모음 pdf 있습니다~!
피램기출도 해설은 피램 본교재들이랑 같나요..? 독학할 수 있는 기출문제집 찾는 중이어서...
네넵 같습니다!
나랏말씀님과 언매쪽은 협업하신다고 한 것 같은데
교재가 겹치는지 궁금합니다
아예 안 겹치지는 않겠지만, 피램이 훨씬 컴팩트할 겁니당
선생님 피램 생각의전개 문학 풀고있는대 해설에 써있는 풀이순서는 무엇을 뜻하는건가요?
I step 본문 내용 참고하세용
올해는 문학이 분리돼서 출시되나요?
기출문제집은 그러한데, 생각의 전개는 하나로 나옵니다!
선생님 피램 생각의 전개 워크북이 생각의 전개 본교재있는 지문 다 넣고 스스로 사고과정을 점검해보는 그런 체화지? 라고 생각하면 되나용?
그리고 옛기출은 몇년도까지 실려있나요?.
워크북은 본교재에 없는 지문들입니다!
옛기출은 11~16이라고 봐 주시면 됩니당
죄송하지만 정보량 많은데요???
그리도 정보량이 많은 지문은 없다고 하셨는데...?????
좀 과한 과장이 아닌가 싶네요...
형이상학->경험, 수리과학
사실상 이 한 줄로 다 끝나는데 그리 많은 것 같지는 않아요 ㅎㅎ 뉴턴 만유인력이야 아예 다른 범주고.. 나머지 자잘한 정보들은 전부 저기로 들어오니까요.
옛기출 필요했는데 마침 잘됐네요
들으면서 1문단부터 확 깨네요... 소름이..ㄷㄷ
ㅎㅎ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 1문단만 들어도 끝이죠
작년에 인강들을걸.. 이번년도에 없어서 많이 아쉽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