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델피아 치즈크림 [947892] · MS 2020 (수정됨) · 쪽지

2022-01-23 00:4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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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대면접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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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르비 여러분!

 올해 현역으로 3교대 최초합한 

경인교육대학교 22학번 

필라델피아 치즈크림이라고 합니다.


 


이 글에서는 

  • 주장을 정하고 근거를 하나 둘씩 말해갈때

  • 면접관에게 설득되어서


  •  "말씀을 들어보니 교수님들 말씀도 맞는것 같습니다"라고 


  • 하면서 주장을 바꾸는 경우에는

  • 감점이 있을까?

  • 라는 질문에 대한 제 답을

  • 저의 경인교대 면접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해보려합니다!


바로 본문 시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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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인교대는 두 제시문 중 하나를

경계선 지적장애를 가진 어린이가 있는 반의 

담임이 되었을 때 생긴 문제상황에서 

담임으로서 어떤 "결정"을 내릴 것인가를 물어보는 문제로 출제했습니다!


 저는 이 제시문의 문항의 답을
“특수학급에 보내지 않겠습니다”라고 딱 말하고 시작한 다음 

그 이유를 하나 둘 씩 말했는데요!


 답변을 마치니 교수님 한 분이 제게
“그럼 학생은 이런 결정을 담임교사 혼자서 내릴 수 있다고 생각해요?”(비슷한 뉘앙스였숩니다 정확히 이건x)

라고 딱 말씀하시더라구요. 


  그때 저도 제가 실수한 걸 알았죠..!

 교사와 교사, 교사와 학교간의 협의
그리고 교사와 학생, 교사와 학부모와의 소통

이런 제일 중요한 협의와 소통이 없는 답변을 했었으니까요!! 


 특히 경기도교육청에서 교사 사회에서 협의를 중시하기도 하는데말이죠 ㅜㅜ


 저는 교수님의 그와 같은 말씀을 듣고

“교수님 말씀대로 제시문 상황에서 담인교사인 저 혼자 결정을 내릴 일은 아닙니다.” 

라고 시작해서 소통과 협의로 

이 상황을 해결해 나가겠다라고 답변 끝냈습니다 ㅎㅎ


 정리하자면
담임교사로서 보내지 않겠다는 결정을 하겠다 -> 교수님 말씀대로 제시문 상황에서 담인교사인 저 혼자 결정을 내릴 일은 아닙니다. 선배 교사에게 조언을 구하고 학생과 학부모와 소통하는 가운데 라포를 형성하고 ~~~

 

 이렇게 주장을 바꾼거죠! 

물론 주장을 바꾸는 경우가 여러가지 있겠지만 

제가 왜 이런 경우를 적어 드렸냐 하면은


교수님이든 누군가의 올바른 피드백을 수용해, 

순발력있게 올바른 방향으로 바꿔 대처 했다면


순발력 부분에서든 질문의 의도 파악부분에서든

학생의 답변에 담기는 내용적인 부분에서든
저는 훌륭한 학생의 자세가 보인다고 생각해서요!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인정하는 것도 포함되는 곳 같구요 ㅎㅎ
 


그래서 전 이게 감점의 요소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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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으로 늘 제가 질문을 받으면 말씀드리는 것!

어디까지나 교육대학과 초등교육과/초등교육학과 학종을 준비한 22학번의 짧은 소견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오르비를 들리는 모든 교육대학/초등교육과/초등교육학과 면접을 앞둔 여러분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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