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과 빡T 알텍 쪽쪽 뽑아먹고싶어요!
이제 수1하 완강해가고 있는데요 강의에서 뽑아먹을걸 충분히 못뽑아내고 그냥 혼자 공부하는 느낌이에요..
왜냐면 먼저 풀리든 안풀리든 문제를 충분히 고민해보고 빡쌤 풀이를 보고 나와 다르거나 내가 못푼거면 노트필기하고, 그 밑에 내가 푼 풀이도 적고하는데.. 1~2주 후 다시풀어보면 거의 제가 처음에 고민해서 나왔던 풀이가 나와버리네요. 필기한 노트를 보면 쌤 풀이가 훨씬 나았는데도요. 이렇담 혼자 기출을 푸나 별반 차이없고 강의+필기시간만 훨씬 더 들기 때문에 제가 활용을 잘못하고있는듯 합니다ㅠㅠ
고민을 덜하고 쌤풀이를 본다던가, 아얘 풀이를 먼저보고 쌤의 사고과정을 따라가며 풀이를 하는 복습위주로 하는건 어떤가요?? 이러면 진도도 더 빨리 나갈 수 있을텐데.,
아님 이렇더라도 무조건 사고력 향상을 위해 충분히 고민하는 지금처럼 해야하나요?
도와줍세요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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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 시간제한을 정하고 해보세요 예를들어 5분동안 빠릿빠릿하게 생각해보고 그동안 나온 아이디어는 내꺼!!이고 이제 빡티풀이랑 비교해서 보시면 좋을것같네요 풀이먼저보는건 비추
시간을 정해놓고! 감사합니다 참고할게요 ㅎㅎ
역시 풀이 먼저보는건 아니겠쬬??
맛있게 드십쇼
그 거기 알텍 수학연구원이 써놓은 팁이 있는데 제가 그렇게 하고있거든요
근데 너무너무 조아용
알텍은 개념을 배우고 그 개념을 문제에 '적용'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오래 생각하는건 비추라고 하네요
그리고 풀이 고대로 배끼시는건 비효율적인것 같네요..
저는 틀린문제 빡티가 설명해주실때 제가 생각하지 못했던 딱 그 포인트 그 핵심만 그 교재 맨 오른쪽칸에 적어놓습니다.
그리고 다시 나중에 풀때 그거 가리고 풀고 틀리면 옆에 적어놓은거보면 아항 !하고요.
개념설명은 무조건 필기 다적고요,
문풀은 사실 막 멈춰놓고 풀이베끼는거 의미없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그 핵심만 알면 방향은 같기때문에 방향성만 알면 누구든 똑같이 풀어요.
질문자 분도요.
핵심만 옆에다 적어놓으세요.
예들들어 문제가 수열 시그마 a의 n항+b의 n항
을 구하시오 인데 님이 a와 b를 따로구할라해서 규칙을 못찿아서 문제를 틀렸다쳐봐요
그럼 빡티가 설명해주실꺼에요 a+b를 새로운 수열로 인정해.
이렇게요 그럼 옆칸에다 그것만적는겁니다
방향성이 중요한데 제가 너무 세세한거까지 집착하나봐요ㅠ
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근데 그 수학연구원 팁은 어디서 볼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