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일본어1 연계 자작 신유형 문제(난이도: 중상)「1」
1~5. 다음은 유노군(ユーノ君)이 어느 날 쓴 일기이다.
다음 일기를 읽고 아래의 질문에 답하시오.
平成26年。8月8日。天気:晴れ
今日は本当に楽しい日だった。
なぜというなら、ともだちとサボテンストアに行ったからだ。
サボテンストアを紹介するなら、サダン駅からとても近いところにある喫茶店だと言える。
だが、他の喫茶店と異なる点は、そこの店員はメイド服を着ていることだ。
私は そこに入ったばかり、いろいろな(A)アニメーのキャリクターの絵を見た。
そして、カウンターの 下にはいろんな ゲーム(B)カドも見た。
それから、友達と席に座って、しばらく話をした。
「ユーノ君、なにか食べたいものがあるの?」
「メイドおねーさんがつくる(C)ケ-キがたべたい!買ってくれ。」
「うん。わかった。」
本当に優しいともだちだった。
「あのう、なぜ(ア)韓国にはそんなメイドがある喫茶店で人が大勢あるの?」
私は言った。
「韓国には日本の秋葉原みたいにメイドが(イ)店員となって客たちを(ウ)迎える喫茶店がほとんどないから、
メイドが好きな人に人気がたくさんあるみたいだ」と友達は説明した。
そのうちに、僕はミズキ先生にあげる(D)プレゼントのことを考えた。
「ミズキ先生に上げるプレゼントで何がいちばんいいか」
考えたとおり、サボテンには様々なグッズがあった。
だけど、ミズキ先生が(エ)大好きなセーラームーンのグッズがあることが知らなかった。
私はメイドさんに問い合わせした。
「あの、セーラームーンのグッズが ありますか」
「はい、そこにあります。」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セーラームーンの人物が胸につけたブローチが見えた。
やがて、カードでブローチを払ってしまった。
「ミズキ先生はセーラームーンのことが好きだから先生が満足するはずだ。」
時間が過ぎ、(オ)頼んだ(C)ケ-キが出た。
かわいい キャリクターも その さらに 描いてた。
私は言った。
「本当に かわいい キャリクターですね。買ってくれてありがとう。」
「 」
(下略)
*なぜというなら: 왜냐하면
*異(こと)なる:다른
*喫茶店(きっさてん): 찻집
*ブローチ:브로치
*様々(さまざま): 여러 가지
*キャリクター:캐릭터
*セーラームーン:세일러문
*メイド(服):메이드(복)
*満足(まんぞく)する:만족하다.
*胸(むね)につける:가슴에 달다.
*描く(えがく):(그림을) 그리다,
1.가타카나 단어(A)~(D) 중, 그 표기가 바른 것을 있는 대로 고른 것은? (직접 연계)
①(C) ②(C),(D) ③(B),(C),(D) ④(A),(C),(D) ⑤(A),(B),(C),(D)
2.밑줄 친 (ア)~(ウ)의 한자를, 히라가나로 바르지 않게 표기한 것은? (직접 연계)
①(ア)かんこく
②(イ)てんいん
③(ウ)むかえる
④(エ)だいすきな
⑤(オ)だのんだ
3.「 」에 들어갈 말로 알맞지 않은 것은? (직접연계)
① けっこうです。
②いいえ、気にしないでください。
③どういたしまして。
④とんでもないです。
⑤とんでもないですよ。
4.유노군이 쓴 일기의 내용으로 미루어보아, 알 수 없는 것은? (간접연계)
①오늘 사보텐 스토어에 들렀다.
②주문한 케이크가 놓인 접시에는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져 있었다.
③사보텐 스토어에 들어서자마자,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그려진 그림을 보았다.
④유노군의 친구가 유노군에게 딸기 케이크를 사 주었다.
⑤미즈키 선생님은 세일러문을 좋아한다.
5.유노군이 일기를 쓴 해는 서기 몇 년인가? (직접연계)
①2012년
②2013년
③2014년
④2015년
⑤2016년
<연계 내역>
수능 특강 1강 수능 포인트(11쪽)
수능 특강 5강 유형학습 2(44쪽)
수능 특강 17강 5번 (157쪽)
수능 특강 19강 수능 포인트(172쪽)
수능 완성 일본어 4회 12번 (26쪽)
그 외의 연계 교재에 나오는 표현 다수
기본 어휘표(수능 특강 부록)
p.s.)
독해 연계는, 수능 완성 일본어 독해 문제 출제 기법을 참조하여 이를 응용하였습니다.
상호명 등의 고유 명사에는, 주석을 달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였습니다.
#
호응이 좋다면 유노군 모의고사를 이런 식으로 한 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4규풀고 드릴5 풀고있는데 어려운 문제만 계속 풀어서 좀 22번급 아닌거 풀고...
-
학력고사 전국 수석 서울대법대 수석 입학 2년동안 준비해서 사법시험 수석
-
군수생 달린다 4
국어 고고잇
-
소문이
-
우리가 만날 수능이랑 심찬우화 n제도 심찬우 프리패스에 포함되는건가요?
-
참고로 본인 여자일 화률 99퍼임
-
그냥 개념부터 들으라고 권하고 싶은데. 완전 노베가 듣는거 말고 실전개념처럼 조금...
-
쌤먼저 고르고 쌤이 하는 과목 고르려하는데 뭐할지못고르겠어서 ㅋㅋ
-
갓반고인데 수학 7뜸...답 없는 것 같다 담 학기 부터 쌤 말대로 3등급 때로...
-
사법고시 합격자 수 늘리기 전 기준 뭐가 더 어려움
-
대해원 ㄷㄷ포만한만세
-
나머지는 인강듣지말고 정말 도움이 필요할땐 제외하고 나머지는 순수 혼자서 계속해서...
-
반수는 정시로 하는사람있음?? 수시는 이미 점수가 굳어져 있으니깐 올리고싶어도...
-
수시 이월 2
의대 증원한 정원에서, 수시에서 미달된 인원은 어떻게 되나요??...그냥 버리나요...
-
현역인데요.유자분 을고들어보고있는데 강의 시간대비 얻어갈게 많지 않은거 같아서요...
-
추천좀 해주라 ㅜㅜ 연논 인문 보려는데 아예 처음이라 어디가 좋은지 모르겠어 직접...
-
저같은 수학 문만러는 보통 본인 선택과목+공통 과목 문제를 만드는데...(올라운더...
-
특성화고 0
특성화고에서 경기권 인문계열 4년제 vs 전문대 치위생 뭐가 더 나을까요?
-
아오 팩스시치 0
팩스<<<이거 대체 언제오노
-
수완 특 0
널찍하고 착한 느낌의 내지 디자인때문에 뭔가 문제가 쉬워보이고 맘이 편해짐 문제...
-
둘 중 누굴 들어야하지
-
큐브 풍년이네 2
77ㅓ억 달다
-
해설에 f'(x)는 x>0인 구간에서 증가함수, x<0인 구간에서 감소함수여서 x와...
-
생각보다 수업하는게 재밌음 무료인데 재밌는거면 천직인가
-
7월 13000원 8월 14000원 9월 15000원 이렇게ㅣ 쭉 시급 이리 올려주신다함
-
190920 물1
-
너무 좋구만
-
김승리 올오카 있었는데 죄다 번장에 박아버림 다른거 안듣고 여기서 푸는 방식만...
-
나도 내가 그냥 대단하고 벅차고 가슴이 울림
-
정시 5
121 152 2등급 68 69면 어느정도 가나요??...요번 6모인뎀
-
6모 수학 3컷 통통이인데.. 수특수완 풀어도 될까요..?! 11
엔제 풀기 전에 풀고 치우고 싶어서요.. 아니면 수특수완 대신 다른걸 하는게...
-
나 끌고가면 전력약화라니까 그러네 하..
-
수학 예전 문과 범위는 잘 모르기도 하고 이과범위도 기억 가물가물하네요 이투스 패스...
-
지금까지 시발점 회독 + 미친개념 2회독+ 4점초반까지 기출 + n티켓 중간정도까지...
-
왓다 갓다 하는데 왕복 2시간 반~ 3시간 걸림 토욜만 단과 다닐 생각인데 시간...
-
단과같은거 처음 들어보는데 설렌다
-
지1 장인 ㄱ 7
누가 맞음?
-
안녕하세요 ! 수학의 왕도(하) 30p의 종합문제 실력편 , 고득점 문제 3번문제...
-
미숙하더라도 1
많이 미숙하더라도 낭만있고 재밌었던 때가 그립다.. 그 때는 길 가다 노을만 봐도...
-
현 상향평준화의 시대 한 시대를 풍미했던 5년전 수능은 이제 물로켓이 되어버린건가
-
0도에서 얼고 100도에서 끓는 게 참 신기함
-
알림은 통화중이라고 5~10분 후 다시 시도해달라고 뜨는데 발송완료라 떠 있네요 이러면 된건가요?
-
영어 가렸는데 5등급입니다..
-
엄….ㅠ 4규도 막히는거 딱히 없었는데 그냥 빅포텐 할까여
-
엄마한텐 비밀로 해야겠다
-
말이 됨? 제 동생 이야기임… 생 42점, 지 11점 받았다는데…. 어지럽네…아무리...
-
큰일이다 2
하고싶은일이 없어 대학은왜갔담
사ㅋㅋㅋㅋㅋ보ㅋㅋㅋㅋㅋ텐ㅋㅋㅋㅋㅋ
재미있게 문제를 만들어 보았으니, 한 번 1번부터 5번까지 풀어보시고 답 한 번 맞춰보셔요 ㅋㅋ
근데 길어요.. 수능같으면 이거 한 1/3 길이로 나올텐데 ㅜㅜ
음 나중에 모의고사 만들 때에는 더 줄여보도록 노력해 볼게요. 이건 신유형 ㅋㅋ
그런데, 만약 수능 일본어에도 장문독해 나오면 재미있을 듯해서 한 번 만들어 봤어요. ㅋㅋ
그래도 1지문 5문제는...ㅋㅋㅋㅋㅋ 풀다가 지칠듯요 ㅜㅜ
음 그래도 워낙 수능 일본어 1컷이 높으니 ㅠㅠ
메이드 누나가 만든 케익을 먹고시펑
저도요 ㅠㅠ
근데 1번 답 없는 것 같은데 제가 못 푸는 건가요 ㄷㄷ
수정했습니다. 오타여요 ㅠㅠ
2 5 3 3 3?
걍 찍어 봅니당 ㅜㅜ(일본어존못)
그래도 틀린 개수보다는 맞춘 개수가 많은 듯..?
ㅠㅠ
틀린 문제를 맞추시고 싶으시다면 다시 한 번 선지와 지문을 꼼꼼히 살펴보는 건 어떠하온지요?
다음에 해보겠습니드아아..
ファイト!
4번이 4번인가요..
띄어쓰기 없는 일본어 지문 읽으려니 ㄷㄷ하네요.
正解!차라리 한자와 섞어서 쓰면 가독성은 높아지지요. ㅋㅋ
한자 조금 아는게 도움되네요...
대충 모르면 아는 한자 몇개로 끼워맞추면 되니 ㅋㅋㅋㅋ
그래도 나중에 익숙해지면 좀 늘게 되니 시간을 두고 꾸준히 해 보시는 편이 좋을 듯 ㅋㅋ
2 5 1 4 3
지문 중에 문장이 어색한 부분이 있네요.
僕は ミズキ先生に あげる プレゼントする ことを 考えた。
선생님께 '드리다'가 되어야할텐데 あげる를 쓰는건 좀.. さしあげる로 바꿔야될 것 같고, プレゼントする こと도 그냥 プレゼントの こと로 바꾸는게 더 자연스럽지 않을까요..
大辞林の 第三版には、 「あげる〔上げる)を 「与える」「やる」の丁寧な言い方」と’上げる(あげる)’を解説しました。
もちろん、 ’「与える」「やる」の意の謙譲語で、その相手を敬(うやま)うのに使う「差し上げる」も使えますが、’上げる’を使っても差し支えません。
でも、トイズさんが指摘したとおり、読むに不思議な文は書き改めました。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優しい 迎える 頼む 빼곤 다 아는단어네요 이정도면 외고 고1에서 하는거랑 비슷한 수준인듯
근데 수능에서 진짜 이정도로 나오나요? 그럼 개꿀일텐데요 ㅋㅋ
음 그렇군요 ㅎㅎ 다만 수능의 경우 교육 과정 이내의 거의 모든 어휘(다의어 포함)와 문형을 꿰고 있어야 하고 애니도 지속적으로 시청해주어야 해서 저는 저거 그냥 합격하고 나서 다시 준비해보려고요 ㅋㅋ
어휘 수준을 교육과정의 수준에 알맞게 조절했답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