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기출에 적용해보는 순서 풀이 전략
7월 모의고사 문제로 순서풀이 기법을 적용하는 칼럼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먼저 문제를 스스로 풀어봅니다!>
주어진 글 다음에 이어질 글의 순서로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2022. 7) 오답률 51.9%
It raises much less reactance to tell people what to do than to tell them what not to do. Therefore, advocating action should lead to higher compliance than prohibiting action.
(A) This is a presc/2ion that is rife with danger, failing to provide an implementation rule and raising reactance. Much better is to say, “To help make sure that other people provide answers as useful as yours have been, when people ask you about this study, please tell them that you and another person answered some questions about each other.”
(B) For example, researchers have a choice of how to debrief research participants in an experiment involving some deception or omission of information. Often researchers attempt to commit the participant to silence, saying “Please don’t tell other potential participants that feedback from the other person was false.”
(C) Similarly, I once saw a delightful and unusual example of this principle at work in an art gallery. A fragile acrylic sculpture had a sign at the base saying, “Please touch with your eyes.” The command was clear, yet created much less reactance in me than “Don’t touch!” would have.
* reactance: 저항 ** rife: 가득한 *** debrief: 비밀[기밀] 준수 의무를 지우다[부여하다]
① (A) - (C) - (B) ② (B) - (A) - (C) ③ (B) - (C) - (A) ④ (C) - (A) - (B) ⑤ (C) - (B) - (A)
.
.
.
.
.
.
.
.
.
풀어보았나요? 함께 풀이해봅시다!
1) 주어진 문장에서 핵심표현 찾기 : 명사, 동사 혹은 문장 내용을 이미지로 요약해서 머릿속에 정리하며 읽기
It raises much less reactance to tell people what to do than to tell them what not to do. Therefore, advocating action should lead to higher compliance than prohibiting action.
위처럼 핵심표현을 체크한 다음에는 아래와 같은 과정으로 <문장 내용을 머릿속에 정리>합니다.
1) what to do(A) what not to do(B) => 두 개념을 나눠서 설명하겠네(문맥 추측)
2) advocating action(A) prohibiting action.(B) => Therefore로 앞 맥락이 이어지고 앞에 구분한 두 개념과 연결짓기
2) 각 단락의 첫 문장을 읽으며 주어진 문장과의 연결성 찾기
(A) This is a presc/2ion that is rife with danger, failing to provide an implementation rule and raising reactance.
=> This가 있으니 직전에 언급된 내용이 나올텐데 쭉 읽어보니 <반항을 불러일으키는 것>과 관련한 내용인데
주어진 문장과 뭐 관련있는게 있나요? 띠용? 싶으면 넘어갑니다.
Much better is to say, “To help make sure that other people provide answers as useful as yours have been, when people ask you about this study, please tell them that you and another person answered some questions about each other.”
(B) For example, researchers have a choice of how to debrief research participants in an experiment involving some deception or omission of information.
Often researchers attempt to commit the participant to silence, saying “Please don’t tell other potential participants that feedback from the other person was false.”
=> “Please don’t tell other potential participants(다른 참가들에게 말하지마세요._부정) 주어진 문장의 what not to do의 맥락과 연결됩니다. B인거 같은데 그래도 C까지 읽어야합니다.
(C) Similarly, I once saw a delightful and unusual example of this principle at work in an art gallery. A fragile acrylic sculpture had a sign at the base saying, “Please touch with your eyes.” The command was clear, yet created much less reactance in me than “Don’t touch!” would have.
=>Similarly, 이후로 “Please touch with your eyes.(눈으로만 만지세요_긍정) 이런 내용이 전개되는 것으로 보아 직전 단락에서도
긍정적인 내용이 나와야겠죠? 그래서 (B)가 맨 앞인겁니다.
B,C 모두 주어진 문장과 관련한 내용이 나오긴 했지만 (C)는 Similarly,가 있기 때문에 직전 단락에 긍정적인 내용이 있어야 논리적 이치에 맞습니다. 하지만 주어진 문장에는 없으니 (B)가 첫 단락이죠!
3) 단락의 뒷 부분을 꼼꼼하게 분석하기
(A) This is a presc/2ion that is rife with danger, failing to provide an implementation rule and raising reactance. Much better is to say, “To help make sure that other people provide answers as useful as yours have been, when people ask you about this study, please tell them that you and another person answered some questions about each other.”
=> (A)의 뒷부분 내용에 긍정적인 내용이 언급되어 있습니다.
아까 (C) 앞에 긍정적인 내용이 나와야한다고 했으니 (A)-(C)인걸 알 수 있네요. (C)까지 자세히 안읽어도 B-A-C 정답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그래도 확실하게 B-A인지 보기위해 B를 다시 보겠습니다.
(B) For example, researchers have a choice of how to debrief research participants in an experiment involving some deception or omission of information.
Often researchers attempt to commit the participant to silence, saying “Please don’t tell other potential participants that feedback from the other person was false.”
=> “Please don’t tell other potential participants(다른 참가들에게 말하지마세요._부정) 내용은 A의 This~raising reactance(반항을 불러일으키는 것)으로 연결됩니다.
<문장 순서 풀이 핵심 3줄 요약>
1) 주어진 문장에서 핵심표현 찾기 : 명사, 동사 혹은 문장 내용을 이미지로 요약해서 머릿속에 정리하며 읽기
2) 각 단락의 첫 문장을 읽으며 주어진 문장과의 연결성 찾기
3) 단락의 뒷 부분을 꼼꼼하게 분석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Gb6j0fPrVmo
영상 버전도 있으니 글 읽기 귀찮으면 영상 보세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반수생 지금 쎈 풀어도 될까요? 제발 조언 부탁드려요ㅜㅜ 6
건동홍 라인 재학 중이고 수능 본지 오래 됐습니다 교대 목표로 수능 다시 치려고...
-
얼버기 8
4시 입갤
-
학교 끝나자마자 자서 지금 깼으면 얼버기가 맞나...
-
수면패턴망햇네 0
그냥오늘은밤샐까
-
항상 화이팅
-
뭔 점검이여 ㅅㅂ ㅋㅋ
-
잠이안옴…ㅠㅠ 0
한시간 자고 에어컨때매 추워서 깼는데 2시간째 못자는중… 그냥 아예 새고 저녁에 잘까요
-
언매 강의 안하시는 이유가 특별히 있을까요? 언매 강의도 찬우쌤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
ㅈㄱㄴ 갓반고 하방은 생각보다 낮은데 (경험담) 아예 특목자사고들은 어떨지 좀 궁금함
-
쉬운문제에서 실수해서 시간은 시간대로 빨려서 다른문제도 못풀고 맞춰야 할거 틀리니까...
-
ㄹㅇ 언제든 바로 녹음할 수 있게 준비해놔야하나
-
그래서 주겼더니..피가..
-
찬란히 빛이 쏟아지는 새벽 오래 닫혀진 문은 산천을 울리며 열리었다 그립던 깃발이...
-
아니 이양반 1
롤을 껐다키라고 했는데 컴을 꺼버렸네
-
세월이 야속하구나
-
나이메타 뭐지 8
제 나이 맞추면 2000덕을
-
딱 결심했다 3
아이스크림먹고 3시반엔 자자
-
아예 못하나요? 아니면 쉬는 시간이나 남는 시간에 핸드폰 주나요? 그리고 개인...
-
새벽 단잠 속 꿈을 포기하겠다는 말과 같구나
-
05하기 어렵네
-
대치가 또 파스타맛집 성지인데
-
난 처절하게 울 때가 행복하다
-
초딩 사촌동생이 쓸법한 프사라던데
-
같이 얘기해줘 제발. . . . 너무 외로워 갑자기
-
난 햄버거 먹고싶음
-
볼때마다 세월의 무상감이 이루 말할수가없다
-
난 반말하고 03분은 존댓말쓰는 기이한현상...
-
미적 기출 하려는데 다른 선생님거 들어보고 싶어서요 양승진 기출코드랑 이미지...
-
훈t보고 동류항 슈슈슉 계산법 따라하다 보니 6평쳤을 때랑 비교하면 2배는 빨라진듯
-
수능 백분위로 9
90 99 2 99 99 이런식으로 나오면 메디컬 가능한가요?? 국 수 영 화1...
-
오르비너무고요해 9
아직자긴싫은데
-
계단에 올라갈때 감정이 섞이질 않듯이.. 공부도 한 발 한 발 그냥 내딛는거임
-
공부계획 수립중 2
3일동안 할 벼락치기 과정을 생각중 14회분의 모의고사가 있는데 이걸 3일에 어떻게...
-
몰래 먹는 과자만큼 맛있는 게 또 있다냐?
-
ㄷㄷ
-
실물이 너무 예쁨. 영어로 뭐라고 쓰여져있는것도 간지나고
-
확실히 조용하네 3
작년 이맘때쯤은 활발했는데 말이지 아무튼 자러감... ㅎㅎ 그냥 요새 재밌는 게...
-
유신T 0
유신T 독서 들었었는데 비슷한 느낌으로 강의하시는 분 없을까요? 인강이든 현강이든
-
잘자요 4
나의 사랑 오르비언 여러분
-
눈팅해도 재미가옶음 좋은거겟지
-
알바노?
-
킬캠다품 0
케케 재밋네요
-
집가서 4
소주한사바리
-
하루종일 공부하고와도 잠 안올땐 안와서 너무힘듬 ㅜㅜ
-
내가 또 실패할까봐 너무 무서워서 미칠거 같은 때마다 보는데, 사실상 최초의...
-
2시에자야지 6
음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