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대부고 편입?
안녕하세요. 오르비에 글을 처음 써봐서....;; 조금 어색하지만 잘 봐주세요...ㅎㅎ
일단 제목에서 말한 그대로 외대부고 2학년 편입이 뜨면 지원할지 고민 중입니다. 참고로 이미 중3 때 지원했었다가 떨어진 경험이 있습니다. 중학교 때는 전교 3등 정도 했었기에 고등학교도 일반고 와서 좋은 내신을 받으면 되겠다고 생각을 했으나 1학년 2학기를 너무 망쳐버렸네요..ㅜㅜ 1학년 1학기 때는 전교 2-3 등을 하다가 1학년 기말보고 총 등급 합산을 하니 15-16 등 정도 뜨더라고요. 이 정도 상태면 스카이에서 중경외시까지 내려간 거라고 학교 쌤들이 말씀하시니 앞이 막막합니다... 내신을 올리더라도 비중이 큰 1학년 성적을 커버할 수 있을까 걱정도 되고요..ㅜㅜ 그렇기에 외대부고 2학년 편입을 고민해보게 되었는데, (물론 합격할 보장도 절대 없지만 만약 합격을 하게 된다면) 기존에 열심히 공부하던 친구들과의 1년 편차가 너무 심하지는 않을 지가 우려됩니다. 또한 일반고와 자사고는 입시를 준비하는 방식이 크게 차이가 있어서 적응하는 과정에서도 시간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요..
일반고에 계속 남아서 어떻게든 성적을 올리는 게 좋을까요? 아님 외대부고 편입을 시도하는 것이 좋을까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왜 긴장이 안되지???? 수요일이나되야 긴장되려나
외대부고는 아니고 비슷한 레벨 전국자사고 나왔는데요, 공부를 잘하는 애들 비율이 높긴 하지만 일반고생이 못따라갈 선행이 돼있진 않아요.
다만 공부하는 분야라든가 방법은 확 달라지긴 할 겁니다. 적응을 얼마나 빨리 잘 할 수 있느냐가 관건이겠죠, 초반에는 진짜 힘드실거예요
넵 감사합니다 ^^
일반고에 남는 것을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긴 합니다.
혹시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존버하세요
그게 더 나으려나요?
외대부고 가서 정시하시게요? 성적이 떨어졌는데 왜 더 내신이 힘든 학교를 가시는 건지 이해가 안돼요..
외대부고에서 평균 4등급 이상 하려면 상상하시는 것 이상으로 빡셉니다. 또 생각하셔야 할 게, 일반고와 1학년 커리큘럼의 차이는 없으나 2학년 올라가고부터는 1학기 수1수2물1생1 끝냅니다. 겨울방학에 편입 준비도 하면서 위 과목 철저하게 대비하실 준비 안되어있으면 비추합니다. 정시공부하실거라 해도 사실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수시하는 친구들의 비율이 월등히 높아 정시 준비하기 그닥 좋은 환경이라고 할 수 없어요.
넵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