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님들
저는 지금 고3 이과구요
지금 학교에서 외부강사 초빙해서 논술특강 한다는데요 저도 하고싶은데
수시를 넣으려면 제가 정말 불리해서 무조건 정시로 가고싶은데
학교쪽에선 제가 원하는대학 가려면 논술 듣는게 낫다고하고 또 제 생각은
논술은 진짜 천재들이 유리한거 같아서 저같은 일반인은 불리할거같고
또 저는 글솜씨도 형편없고 그런데 논술을 한다는건 구체적으로 입시에서 어떤의미인가요 논술안하면 현역은 진짜 대학가기 어렵나요?
진짜 수능에만 올인해서 가는건 무식한건가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남자 분들만...^^ 16
다들 오늘 '그거' 하실건가요? 내일 하기엔 무리가 있을거 같고... 아니면 그냥...
-
그리고 어른이 되고싶었다 어른이되면 많이 성숙해지고 내가 옳고그름을 더 잘...
-
아무 생각없이 봤다가 한글날인거 까먹고 있었네요... 한글을 사랑합시다...
수능올인해도 되는데... 근데 요즘 수시가 늘어나는 추세라.. 그냥 논술전형써서 우선선발기준맞추세요.. 그럼 붙기 수월함.
수능 올인이 무식한건 아닙니다, 하지만 정시에 올인하고 나서 돌아보면 미련이 분명 남게 됩니다. 일주일에 몇시간씩 논술 준비하는것이 정시점수를 뒤흔들지는 않아요.
그냥 수능공부만 하시고 논술보기 3~4일전쯤에 기출문제나 한번 풀어보고 가세요 . 지금까지 모의고사나 1학기 모의고사보면서 '우선선발은 그냥 맞추겠네' 하겠지만 수능보면 우선선발 조건맞추기도 상당히 까다로워요 .
이과라면 논술에서 배운 꼼수가 가끔 정시때도 통하기는 하니깐 하는것도 나쁘지는 않겠네요.
그런데 이과 논술의 좋은점은 문과처럼 문제에 대한 생각을 묻는게 아니라 그냥 문제를 풀면됩니다.
결국 수탐잘하는 얘가 논술 잘하게 되어있습니다. 가끔 특이경우도 있지많요.
글 잘 써봤자 문제 못풀면 끝나는게 이과논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