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은 한 번입니다. 때문에 어떤 일이라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공부한만큼 점수가 나온다면 정말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는 경우도 있고
그 경우 대부분이 '긴장해서'라고 말 합니다.
2번의 수능을 봤지만 처음 수능을 볼 땐 전혀 떨리지 않았습니다. 마음이 가벼웠죠. 긴장을 느끼지 않았습니다.
재수 땐 상황이 달랐습니다. 불안해서 그 전날 잠을 거의 못 잤습니다. 당일날에도 너무 떨렸어요. 컴퓨터용 싸인펜을 잡을 때 손이 떨릴 정도였으니까요..
많은 사람들이 말 합니다. 수능을 잘 보는 법. 긴장하지 말기.
맞는 말입니다. 긴장하지 않는다면, 훨씬 편하게 시험 볼 수 있겠죠.
근데 긴장 안 할 순 없습니다. 수능은 떨립니다. 공부를 많이 하면 많이 할 수록 긴장 됩니다.
내일 시험장 안에서 그냥 받아들이세요..
수 많은 승부현장에서 긴장은 당연히 동반되는 현상이었습니다.
관중이 꽉 찬 월드컵 경기장에 들어서는 순간 메시나 호날두는 긴장하지 않을까요?
긴장할 겁니다. 그렇다고 그들이 볼을 못 차진 않습니다. 실력이 있으니까 긴장 하지 않은 것 같겠죠.
열심히 한 사람일수록 더 많이 긴장합니다. 공부는 신기하게도 하면 할 수록 내가 모자르게 했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긴장'이 여러분들의 점수를 결정하진 못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실력'입니다.
긴장할까봐 걱정하고, 긴장된다 낙담하지 마세요. 자신을 믿으세요.
수험생 여러분들의 '실력' 제대로 발휘되길 빌겠습니다.
잘보고 오겠습니다 정쌤!ㅎㅎㅎ
열심히 한 사람일수록 긴장한다.. 좋은말씀인것 같네요. 불안해서 괜히 오르비 계속 들락거리고 있었는데.. 올해 열심히 했으니 마음 편히갖고 내일 잘봐야겠어요!! 오르비여러분 모두 내일 웃으면서 나옵시다~~!
감사합니다. 실력 발휘 제대로 하고 오겠습니다.
쌤 ㅜㅜ그동안 열심히 공부했으니 내일 만족할만한 점수 받고 올게요
지금부터 심장박동이빨라지고 머리가도는데 이글보니까 좀 사그라들었습니다. 좋은말 감사합니다. 내일파이팅 입니다 수험생여러분!
지금도 너무긴장된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합시다! 독재하면서 저만 과거에 머무는 것 같고(늘어진 테잎을 몇번이나 돌렸었는지ㅠ) 힘도 들었지만 이 길에 후회는 없네요. 현역분들 한방에 가시고 N수생분들도 좋은 결과 있을 거에요! 이곳에서 많은 도움 받았는데 할 수 있는건 이 글로 응원하는 것 뿐이네요 ㅎ.. 모두들 화이팅 ♡:)
좋은 말이네여~~ ㅎ
좋은글 정말 감사합니다 !! 잘보고오겠습니다 모두 화이팅 :)
감사합니다 그래도 1년 열심히 살아서 정말뿌듯하네요
노력한만큼 화이팅
지금쯤이면 고 3 분들이 끝났거나 마지막 시간이네요. 모든 고 3분들 정말 수고많으셨습니다. 그동안의 초등학교때부터 지금까지
이 한 번의 시험을 통해 대부분의 분들이 얼마나 열심히 달려오셨나요. 아직 대학발표가다 안 나왔긴 하지만 수능이 끝났다는 사실에 해방감을 느끼시고 기뻐하시길 바랍니다!!
ㅁ